전통과 문화가 공존하는 명품 도시, 청송!
청송문화관광재단이 함께합니다.

재단소개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청송문화관광재단 이사장 윤경희입니다.

저희 재단은 500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흙이 아닌 도석(陶石)으로 빚어 가볍고 독특한 청송백자를 전승·개발 하는 사업, 청송 지역의 옛 한옥을 재현하여 숙박체험을 할 수 있는 청송 한옥 민예촌, 청송백자 체험 시설인 청송백자 도예촌, 청송백자 전시관, 청송 심수관도예전시관, 청송 3대 문화권 사업(솔누리 느림보 세상), 주왕산 관광지 등을 관리 운영 하고 있습니다.

청송은 국내에서 가장 깨끗한 공기를 가지고 있을 뿐아니라 공장과 인간의 이기심과 편의성 산물인 공해가 없고 깨끗하고 수려한 자연이 잘 보전되어 있으며, 문화유산, 전통을 지키고 가꾸어가는 아름다운 곳 입니다.

청송문화관광재단은 이러한 청송의 풍부한 문화유산과 전통을 관광산업으로 발전시키고, 새로운 문화 창조와 복합문화 관광시설과 연계한 체험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문화예술의 진흥과 전통문화의 계승과 발전, 문화관광 상품의 개발 및 마케팅 등을 통한 행복한 문화도시 구현을 위해 청송군에서 설립한 출연기관 입니다.

도심의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휴양의 메카인 청송에서 전통문화 체험과 주왕산, 주산지, 신성계곡 등 자연에서 심신을 치유하고 지친 일상의 부족한 정신에너지를 충전하고,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되도록 저희 청송문화 관광 재단 임직원 들이 최선을 다해 모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청송문화관광재단 이사장 윤경희